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7951문제넓은 시험 범위와 어려운 과제로 유명한 '운영체제로 보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 알고리즘' 수업은 시험지가 너무 많아 실내에서는 시험을 치를 수 없어서 야외에서 시험을 진행한다. 해당 수업의 수강생인 현수는 오랜 시간에 걸쳐 풀 수 있는 모든 문제를 풀었고 제출만을 남겨두고 있었다. 그러나 갑자기 불어오는 강풍에 현수의 시험지가 모두 날아가 버렸고, 날아간 시험지를 줍는 동안 남은 시간을 다 써버리고 말았다.시험지에 명시된 규칙 중에는 채점하는 조교의 편의를 위해 시험지를 반드시 순서대로 제출하라는 규칙이 있는데, 이 규칙 때문에 현수는 힘들게 치른 시험이 0점 처리될 위기에 빠지게 되었다!그러나, 마음씨 좋은 조교인 주찬이는 평소 수업에 ..
문제0부터 N까지의 정수 K개를 더해서 그 합이 N이 되는 경우의 수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덧셈의 순서가 바뀐 경우는 다른 경우로 센다(1+2와 2+1은 서로 다른 경우). 또한 한 개의 수를 여러 번 쓸 수도 있다.입력첫째 줄에 두 정수 N(1 ≤ N ≤ 200), K(1 ≤ K ≤ 200)가 주어진다.출력첫째 줄에 답을 1,000,000,000으로 나눈 나머지를 출력한다. https://keepgoing0328.tistory.com/entry/DP%EB%B0%B1%EC%A4%80-2293-%EB%8F%99%EC%A0%84-1 [DP][백준 2293] 동전 1문제 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2293 문제n가지 종류의 동전이 있다. 각각의 동전이 나타내는 가치는 다..
문제 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2293 문제n가지 종류의 동전이 있다. 각각의 동전이 나타내는 가치는 다르다. 이 동전을 적당히 사용해서, 그 가치의 합이 k원이 되도록 하고 싶다. 그 경우의 수를 구하시오. 각각의 동전은 몇 개라도 사용할 수 있다.사용한 동전의 구성이 같은데, 순서만 다른 것은 같은 경우이다.입력첫째 줄에 n, k가 주어진다. (1 ≤ n ≤ 100, 1 ≤ k ≤ 10,000) 다음 n개의 줄에는 각각의 동전의 가치가 주어진다. 동전의 가치는 100,000보다 작거나 같은 자연수이다. 풀이 접근 과정1) 브루트포스 접근 O(K^n) 으로 시간 초과 2) 0-1냅색 접근 동전을 여러 개 사용할 수 있기에 불가 3) DP 점화식 구하기 3-1) DP[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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